FAQ

모노폴리언회원관련서비스

Q. 회원가입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모노폴리언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가입자의 회원정보 및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이용약관에 동의 하시면 됩니다.
※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 + 숫자를 혼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하신 아이디(이메일) 및 휴대폰번호로 구매 및 취소 등의 중요한 주문정보를 보내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실제 이용하고 계신 가입자 본인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회원정보가 변경 시, 변경은 어디서 확인 하나요?
모노폴리언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확인/수정]에서 가능합니다.
▣ 변경할 수 있는 정보
– 아이디(이메일 주소), 이름(개명),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신상태, 배송지주소 관리
–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비밀번호는 영문 + 숫자를 혼합하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 [로그인>비밀번호찾기]에서 본인확인 후 확인 가능합니다.
▣ 확인 방법
e-mail 주소 선택 시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로 전송된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 확인 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
등록한 휴대폰번호 선택 시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으로 전송된 임시 비밀번호를 받아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가능.

Q. 중복 회원 가입이 가능한가요?
모노폴리언에 이미 가입된 고객이 동일한 이메일을 이용하여 중복가입을 할 수 없습니다.
※ 이메일 주소는 아이디로 활용되는 동시에 주요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을 안내해 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이메일 주소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Q. 외국인도 가입이 할 수 있나요?
국내에 거주 중인 외국인고객이라면 가능합니다.
※ 다만, 휴대폰 인증이 필수 이며, 인증이 되지 않을 시 서비스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Q. 1:1 문의는 어디에 남기면 되나요?
모노폴리언 고객센터로 의문사항 및 불편한 사항을 남겨주시면 됩니다..

Q. 모노폴리언 회원을 탈퇴하면 개인정보는 어떻게 되나요?
회원탈퇴 즉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됩니다.
※ 단,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에 의하여 아래와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정해진 기간 동안 보유 후 파기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에 관한 기록 : 3년

Q. 상품평을 통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가요?
활동을 하는 모든 고객에게 활동량이 부여되며, 주기적으로 환산하여 순위를 매겨 여러 혜택을선물로 드립니다.
※ 리뷰점수 산정 방법
– 상세하고 진솔한 상품평을 적어주시면 결과물에 점수부여
– 명확한 상품 사진을 더해주시면 추가 점수가 주어집니다.
– 그 외 상품평과 관련된 활동을 꾸준히 정직하게 해주시면, 점수에 반영됩니다.

Q. 회원정보와 관련된 피해를 입었다면 방안이 있나요?
▣ 모노폴리언은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취급방침] 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고있습니다.
▣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만약 고객님의 회원 아이디와 비밀번호의 불법 도용 등 회원정보와 관련한 피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바로 고객센터로 피해 내용을 알려주시면 됩니다.
▣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분쟁이 있는 경우에는 2차 민원처리 기관인 개인정보보호진흥원(KISA)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로 개인정보 민원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본인이 결제 한 내용이 아닌데 결제 연락이 오면 어떻게 하나요?
PC버전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상품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합니다. 주문하지 않았으나 결제되었다는 연락이 왔다면 다음과 같은 내용을 확인 바랍니다.
▣ 가족, 친인척 등 지인과 함께 아이디를 사용할 경우
▣ 이전에 신청한 상품이 자동 결제된 경우 위 사항을 모두 확인했음에도 불구하고 주문 및 결제 내역이 파악 되지 않는 경우에는, 카드 승인번호 및 문자 수신 내역을 확인하시어 문의하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Q. 이메일 또는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나요?
▣ PC 아이디 변경 방법
  ① [마이페이지>개인정보확인/수정] 에서 [이메일 변경] 버튼을 클릭
② 변경할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해당 메일로 인증 메일이 발송됩니다
③ 인증메일을 확인하시어 [변경 이메일 인증하기]를 클릭하시면 변경됩니다.
※ 주요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을 안내메일을 발송해 드리고 있으므로 반드시 가입자 본인 명의의 이메일 주소 사용을 권합니다.
Q. 광고성 문자나 메일을 받고 싶지 않으려면 어떻게 하나요?

PC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확인/수정]에서 이메일 수신동의와 SMS수신동의 상태에 체크되어 있다면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 광고메일 수신거부 결과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못하여 수신거부 후에도 2~3일 정도 광고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주문하지 않은 상품이 배송 되었다는 연락을 받았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실제 상품을 주문하신 고객님이 주문 시, 핸드폰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주문하지 않은 고객님께 문자 메시지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인증된 아이디가 존재 한다고 나올 경우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 명의로 인증된 아이디가 이미 존재합니다.”로 안내되는 경우, 고객님의 정보로 이미 가입된 다른 아이디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로 본인인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만 변경은 가능합니다.
▣ PC : 모노폴리언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확인/수정]에서 변경가능.

Q. 메일 수신거부를 했는데, 광고메일이 오면 어떻게 하나요?
광고메일 수신거부 결과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못하여, 수신거부 후에도 2~3일 정도는 광고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신거부 후 3일 이후에는 광고메일이 발송되지 않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Q. 모바일을 통해서도 주문가능 한가요?
아직 가능한 상태가 아닙니다. 추후 모바일 웹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Q. 상품문의에 전화번호를 남겨두면 재 판매시 연락을 주나요?

상품문의 게시판은 공개 게시판으로 전화번호, 메일 주소 등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는 남기지 말아 주셨으면 합니다.

Q. 상품문의 후 답변은 어디서 확인 가능한가요?
[마이페이지>문의내역 확인>상품문의 내역]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Q. 상품문의 후 수정 또는 삭제가 가능한가요?
상품문의는 판매자 답변 등록전에 상품문의 페이지에서 직접 삭제할 수 있습니다.

Q. 상품후기는 누구나 작성 가능한가요?
상품후기는 해당 상품의 구매 고객님에 한해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Q. 회원이지만 강제 탈퇴가 될 수도 있나요?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가입하거나, 부정한 용도 혹은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이용할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 당할 수 있습니다.

Q.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이 안 되는 경우가 있나요?
타인 및 법인 명의, 일시정지된 휴대폰 등의 경우 인증이 불가합니다.
  ▣ 본인명의 인증이 불가한 기기(휴대폰)
     – 선불 휴대폰 사용자
▣ 본인인증이 불가능한 상태
     – 분실 또는 일지정지(이용자의 요청 또는 미납 상태) 상태일 경우
     – 법인 명의인 경우
     – 이동 통신사에 미등록된 휴대폰 또는 미개통인 경우

Q. 인증메일이 도착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메일 서비스에 따라 도착 시간이 조금 지연될 수 있으며, 메일이 오랫동안 도착 하지 않을 경우 스팸메일 보관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Q. 임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비밀번호는 영문 대/소문자를 구분하고 있습니다. 비밀번호 입력 시, 키보드의 Caps Lock이 켜져 있지 않은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비밀번호 변경은 어디서 하면 되나요?
▣ PC : 모노폴리언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개인정보확인/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보다 안전한 정보보호를 위해 영문+숫자를 혼합하여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Q. 타인의 휴대폰 번호를 사용해도 되나요?
다른 사람의 휴대폰번호로 등록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등록된 휴대폰번호로 구매 및취소정보, 주요 서비스 정책 변경 등의 중요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므로 최대한 본인 명의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언제 인가요?
지금은 고객센터를 정상적으로 운영하지 않지만, 향후 365일 오전 9시 ~ 오후6시까지 운영할 계획입니다.

반품/교환/환불문의

Q. 상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선물 받으신 소중한 상품을 불편드려서 죄송합니다.
다만, 상품의 교환/반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주문자가 아닌 경우, 정보 제공에 제한이 있으며 교환/반품 처리가 불가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문자님께서 직접 문의 주시면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Q. 교환비용 결제는 어떻게 하는가요?
교환 시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비용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상품을 포장하신 박스 내 교환 발생비용을 동봉하여 반송해 주시면 됩니다. 자세한 배송비 관련 문의는 판매자분께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
– 판매자배송 : 반송 및 재배송을 위한 왕복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의 경우에는 교환택배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무료배송 상품의 경우에도 교환 시 택배비 고객 부담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
– 고객 부담 아니며, 무료로 진행됩니다.

Q. 교환한 상품을 다시 교환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하면 되나요?
일반배송 상품은 상세페이지 내 판매처로 문의시 빠르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PC : 상품페이지 > 상품페이지 제일 하단 >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Q. 교환접수를 취소 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하나요?
교환접수 상태에서 [주문목록/배송조회] 에서 접수 취소를 원하시는 상품 이미지를 클릭하면 됩니다. [교환내역] 내의 화면 하단에 있는 [교환철회] 버튼을 이용해 교환접수 취소 가능합니다.
– 교환 진행이 이미 시작된 경우 고객님께서 직접 철회하실 수 없습니다. 판매자 측으로 연락하여 교환접수를 취소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불량 상품으로 인하여 교환 접수를 원할 땐 어떻게 하나요?
주문하신 상품과 다르거나, 하자가 있는 경우에 배송완료 후 7일 이내에 교환신청 가능합니다.
[주문문록/배송조회 > 교환신청] 을 통하여 직접 신청 가능하시며 주문하신 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 교환신청 방법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교환 원하시는 상품 이미지 선택 후 [교환신청] 버튼
교환신청 화면에서 교환신청수량입력 및 교환 사유를 선택 후 [계속진행하기] 버튼 클릭
3. 상품회수지를 확인해주세요. (회수지 변경을 원하시면 변경하기 버튼 이용)
4. 교환받을 배송지를 확인해주세요.
5. 교환신청한 교환정보 (수량, 회수지, 배송지, 교환비용)을 다시 한번 확인 후 완료버튼
동일 상품이 아닌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판매자에게 연락하여 교환가능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마이페이지에서 반품 신청 방법이 있나요?

주문하신 상품의 반품은 마이페이지에서 고객님께서 직접 빠르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 반품신청 방법
1.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반품신청]버튼을 클릭 -> 반품 수량/반품사유 선택.
2. 반품 상품의 택배 발송 여부 선택 (발송전인 경우, 상품 수거는 고객센터에서 접수합니다.)
3. 판매자로 상품 도착 후, 승인 -> 반품완료
※ 반품 택배비를 제외한 환불예정금액은 반품접수 화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반품 후 반송장번호를 고객센터로 접수해 주시면 좀 더 빠르게 반품이 완료될 수 있습니다.
■ 반품가능 기간
1.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2.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Q. 판매자 정보는 어디서 확인 할 수 있나요?
구매하신 상품페이지 내 [판매자 정보] 및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PC : 상품페이지 > 상품페이지 제일 하단 >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Q. 교환회수는 어떤 방식으로 진행이 되나요?
– 업체배송
회수를 요청하신 주소지로 영업일 기준 3일 이내 택배기사가 방문할 예정이며, 상품 포장 후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 판매자의 계약된 택배사 외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반송할 경우 추가 교환비용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Q. 신용카드가 아닌 체크카드로 결제 한 상품 취소시, 언제 환불 되나요?
상품에 대해서 취소 완료된 상태가 되면 결제한 계좌번호로 환불됩니다.
※ 당일 환불 불가 조건
결제금액의 부분취소, 프로모션 적용 결제,  고액 거래 (카드사마다 상이)
결제일로 90일 이상 경과 주문 취소 시 약 5~7일 이후 결제 계좌로 입금됩니다.

Q. 상품에 대해서 교환 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하나요?
교환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마이쿠팡과 판매자 또는 쿠팡고객센터를 통하여 가능하십니다. 마이쿠팡을 통해 교환을 신청하는 경우에는 구매해주신 상품과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한 점 양해바랍니다.
■ 교환가능 기간
①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부터 30일 이내
※ 상품문제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교환비용이 따로 부과 됩니다. 따라서 이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Q. 상품의 교환 및 반품이 되지 않을 때는 언제 인가요?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가능여부가 상이합니다. 따라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페이지 내 판매처로 문의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PC : 상품페이지 > 상품페이지 제일 하단 > [판매자정보] 확인 가능

Q. 주문한 상품에 대해서 취소 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배송상품은 배송 진행상태에 따라
“결재완료”인 경우, [주문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배송전 취소가 가능합니다.
“상품준비중” ~ “배송완료”인 경우 배송완료 7일 이내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반품접수가 가능합니다.
※ 여행/레저/문화 상품은 취소신청 날짜에 따라 공제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사용지정일에는 취소 승인이 불가합니다

Q. 주문한 상품 도착 후 새상품과 맞교환이 가능한가요?
배송 상품의 교환 절차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판매자 배송 상품의 경우, 교환접수 후 가지고 계신 상품을 회수해 판매처로 입고 및 검수 후 교환 받으실 새 상품이 출고됩니다.
진행 상황에 대한 정확한 안내를 원하실 경우에는 판매처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Q. 정해진 교환 기준이 있나요?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한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신청 기준일]
■ 단순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은 제품 수령 후 7일이내까지만 가능
■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른 경우에는 상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가능
[교환/반품 제한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경우,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일부 사용 혹은 상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제조사의 사정 (신모델 출시 등)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 각 상품별로 아래와 같은 사유로 취소/반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CD/DVD/GAME/BOOK]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
■ 상품의 택(TAG) 제거, 라벨 및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감소된 경우
[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
[전자/가전/설치상품]
■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내비게이션, OS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 자체 AS센터가 있는 일부 제조사에 따라 불량제품 판정서가 필요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변심인 경우
분실된 상품의 판매자에게 문의 주시면, 계약 택배사 확인 후 분실한 상품의 재배송 및 환불을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Q. 상품에 대해서 교환 신청 후 반품으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의 판매처별 처리방법이 상이하오니 [고객센터 > 1:1 문의]로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확인하여 안내 드리겠습니다. 단, 교환 상품이 이미 배송된 경우에는 교환 정보를 수정할 수 없어 상품 수령 후 다시 반품을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교환 신청 했을 경우, 배송지 변경이 가능한가요?
일반배송 상품의 경우 판매처로 교환상품 주소지 변경을 요청 하거나, [고객센터 > 1:1 문의]로 연락주세요. 혹은 판매처로 문의 하시면 보다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PC: 상품페이지 >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확인 가능
Q. 환불계좌 등록 및 변경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 P C : [마이페이지 > 취소/반품/환불내역]에서 [계좌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상태가 “환불완료” 상태에서는 환불계좌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환불계좌는 주문자 예금주인 계좌만 등록 가능합니다.
※ 다른 사람 명의로 된 계좌로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Q. 반품신청 했을 경우 환불이 언제 되나요?
반품 상품을 택배 기사에게 전달 후 1~2일 이내 상품이 판매자에게 입고되어 상품 검수 후 이상이 없을 경우 구매내역을 취소하여 안내해 드립니다. 구매 취소 후, 결제수단 별 환불시점은 아래와 같이 소요 됩니다.
1. 신용카드 : 영업일 기준 3일~5일 이내 카드사 승인취소
2. 체크카드 : 접수 당일 내, 결제 계좌로 자동 입금 (단, 부분취소/포인트 결제/청구할인 등 프로모션 거래/고액 체크카드 결제의 경우 영업일 5~7일 내 환불)
3. 휴대폰결제 : 영업일 2일 내 한도복구 (단, 결제월과 취소월이 다른 경우와 휴대폰 해약 등으로 승인취소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등록된 환불계좌로 환불됩니다.)
4. 무통장입금 : 등록된 환불계좌 영업일 1~2일 내 환불

Q. 반품, 교환 배송비 결재는 어떻게 하나요?
반품하는 경우, 결제금액에서 반품비를 차감 후 환불됩니다.
교환하는 경우, 택배 박스 내 교환 비용을 동봉하여 반송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상품 포장 시 훼손 될 경우 반품이 가능한가요?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상품의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고객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제조사의 사정 및 부품 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으로 요청하는 경우
※ 각 상품별로 아래와 같은 사유로 취소/반품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의류/잡화/수입명품]
상품의 TAG 제거, 상품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계절상품/식품/화장품]
신선냉동 식품의 단순변심의 경우
뷰티 상품 이용 시 “알러지,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이 발생하는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
[전자/가전/설치상품]
전자제품의 특성 상 본품 박스를 개봉한 경우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액정이 있는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할 경우 (노트북, 데스크탑 PC 등)
자체 AS센터가 있는 일부 제조사에 따라 불량제품 판정서가 필요한 경우
[자동차용품]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변심인 경우
[CD/DVD/GAME/BOOK]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Q. 반품 신청을 철회 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품접수 후, 반품할 상품을 아직 반송하지 않은 경우 [취소/반품/환불내역] 에서 “반품철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철회 기간이 지난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신청을 취소하실 수 있습니다.

Q. 반품 접수 시, 언제 상품을 가지고 가나요?
반품 접수 후 1~3일 이내 회수지로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하게 됩니다. 택배 기사가 방문하면 반상품을 전달 부탁 하면 됩니다.

Q. 반품 가능한 날짜가 어떻게 되나요?
보통 배송완료일로 7일 이내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에 하자가 있거나 제공한 정보와 상이한 경우에는 배송완료일로 부터 30일 이내 교환, 반품이 가능합니다
Q. 반품 기준이 따로 정해져 있나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한해 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반품이 가능한 경우
   – 구매자 단순변심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반품이 불가능한 경우
   – 상품 및 구성품을 분실하셨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의 경우
   – 고객님의 사용, 시간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포장을 개봉하여 사용, 장착하시거나 설치가 완료되어 상품의 가치가 훼손된 경우 
    (단,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개봉한 경우는 제외)
    – 주문 제작 상품 또는 고객님의 요청에 의해 상품 사양이 변경된 경우
    – 상품의 tag제거, 상품 훼손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CD, DVD, Game, 책 등)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Q. 주문한 상품이 오지 않을 경우, 취소 가능한가요?
상품 배송일정은 상이하므로, 주문시 안내되는 배송예정일 및 상세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배송 지연 사유로 주문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 [마이페이지>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주문제작, 신선 냉동, 설치 가전의 경우 판매처로 문의 하시면 더욱 빠른 안내를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 PC : 상품페이지 >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확인 가능

Q. 취소 후 어디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 취소접수 : 주문의 취소접수가 완료되어 취소가 진행 중입니다.
- 환불진행중 : 취소/반품 요청에 따라 주문이 취소되어 결제 취소가 진행중인 상태입니다.
- 취소완료 : 주문의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기간이 소요됩니다.

Q. 교환 접수 후, 상품에 대해서 품절 연락을 받으면 어떻게 하나요?
교환을 접수 후, 상품의 품절로 교환이 불가할 경우에는 회수된 상품을 반품으로 처리하여, 상품금액을 환불하여 드립니다. 
교환 신청을 위해 동봉하신 교환비용은 전액 환불하여 드립니다.

Q. 상품 배송 전 상품을 취소 하였는데, 배송이 되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 발송전 취소
상품 준비 중 상태에서 “취소”를 한 경우에는 판매자에게 상품의 발송을 중지시킵니다.
그러나, 판매자가 미처 상품의 발송을 중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이미 발송된 택배는 고객님께 배송이 됩니다.

■ 상품이 배송된다면?
취소한 상품이 발송되면 고객님께 문자로 상품 발송을 안내드리며, 택배사에서 연락을 받으시게 되면 수취 거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택배사로 부터 따로 연락을 받지 못해 수취거절하지 못하여, 상품을 이미 받으셨다면, 2~3일 이내에 택배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도록 하겠습니다.

Q. 반품 상품에 대한 비용은 어떻게 결제 하나요?
반품시 필요한 반품비용은 고객님께서 결제하신 금액에서 차감한 후 환불해 드리므로, 따로 반품비용을 결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착불 또는 판매자 직송과 같은 일부 배송상품은 반품 배송비 입금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상품페이지 확인 후 판매처로 문의해주세요.
▣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는 고객님이 부담 하셔야 합니다.
▣ 단, 도서/산간 지역이거나 설치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반품비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의 불량 또는 오배송의 경우, 고객 부담이 아닌 무료로 진행됩니다.

Q. 반품 상품에 대한 배송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신청 후, 영업일 3일 이내로 택배기사님이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해갑니다. 만약, 상품을 직접 발송하고 싶으시다면 원활한 반품진행을 위해 판매자와 계약된 택배사를 통해 반송해주세요.
※ 만약, 다른 택배사를 통해 상품이 회수될 경우 반송가능성 및 추가적인 배송비가 있습니다.

Q. 무통장입금 후 주문 취소를 했는데 환불이 언제 되나요?
무통장입금(가상계좌)으로 입금 후 주문을 취소할 경우, 현금으로 환불되며, 환불계좌 입력 시, 1~2일 이내, 입력된 계좌로 입금됩니다.
<환불계좌 등록 방법>
▣ P C : [마이페이지>취소/반품/환불내역]에서 [계좌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등록/수정 가능

Q. 먹거리 안전 센터란 무엇인가요?
먹거리 안전센터는 식품 품질 문제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취소/교환/환불에 관해 문의 하실 수 있는 식품전담 상담 센터입니다.
배송 받은 식품 품질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먹거리안전센터로 문의하여 주시면, 신속하게 문제를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 먹거리 안전센터 운영시간 : ☎ 02-6906-9400,  9시 ~ 18시 (365일 연중무휴)

Q. 주문 취소 시 추가배송비가 발생하나요?
조건부 무료배송 상품을 구매 후 부분취소 신청 시, 남은 상품금액이 무료배송 조건 금액보다 작은 경우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이 때,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큰 경우에는 상품가에서 배송비가 차감 후 환불되며, 취소상품 금액이 배송비보다 작은 경우에는 추가 배송비를 결제해 주신 후, 취소신청이 접수됩니다.

Q. 구매자의 실수로 반품을 잘못 했을 경우, 어떻게 하면 되나요?
다른 주소지로 잘못 진행 하신 경우에는 반드시 택배영수증에 표기된 반송날짜, 택배사명, 반송장번호, 반송지주소 등을 확인 후 잘못 반송한 곳의 수령인 또는 택배사측으로 문의하시어 상품 재수령 후 반품접수를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 이때 추가적으로 발생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Q. 휴대폰결제 후 취소 했을 경우, 환불이 되나요?
주문을 취소할 경우, 환불은 [취소완료] 후 이루어 집니다. 휴대폰결제 후 주문을 취소할 경우, 취소완료 문자 수신 후, 영업일 기준 2일 이내 한도 복구됩니다
※ 현금환불이 필요한 경우 하기 경로를 통하여 환불 내역 및 환불계좌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Q. 신용카드결제 후 취소 했을 경우, 환불이 되나요?
신용카드로 결제하신 금액은 현금으로 환불 되지 않고, 카드 승인내역을 승인취소 해드리며 취소완료일로부터 대략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토요일, 일요일 제외)
※ 카드결제의 환불 소요시간은 카드사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Q. 신용카드결제가 취소 되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되면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로 결제한 상품이 취소되면 신용카드 승인이 자동 취소됩니다. 취소된 상품에 대해 카드대금 청구서를 받으셨다면 주문취소 전에 해당 카드사에서 청구서를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청구된 카드대금의 취소건은 해당 카드사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카드 승인 취소 기간은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주문취소 후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토요일/일요일/공휴일제외)

배송문의

Q. 상품은 주문 후 언제 배송되나요?
상품 주문시 도착일예정일을 상품페이지 및 장바구니, 주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예정일 확인 방법
1. 상품페이지 : 상품 수량 체크박스 상단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2. 장바구니 : 상품명 하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3. 주문/결제 페이지 : 상품정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 도서산간지역의 경우와 천재지변 및 물량 수급변동 등 예외적인 사유 발생의 경우 다소 지연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Q. 관련지번이 무엇인가요?
한 개의 건물이 여러 토지에 걸쳐 건축이 되는 경우에는 건축물대장상 기록된 지번을
‘대표지번’, 나머지 지번을 ‘관련지번’이라고 합니다.
Q. 주소가 검색되지 않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행정자치부에 주소가 등록되지 않을 경우에는 검색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고객님의 관할 시ㆍ군ㆍ구청 또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에 주소등록이 되어있는지
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www.juso.go.kr
Q. 우편번호가 6자리인 경우 사용 할 수 없나요?
6자리 우편번호를 사용하여 직구 상품을 구매하시는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니 5자리 우편번호를 이용하여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주소가 건물주소(도로명 주소)를 부여받지 않았다면 5자리 우편번호 검색이 불가하기 때문에, 관할 시ㆍ군ㆍ구청 또는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내 도움센터에 주소 등록을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www.juso.go.kr

Q. 일부 상품만 배송 되었다면 어떻게 하나요?
상품에 따라 부피가 크거나, 주문 수량이 많은 경우 여러 박스로 분리되어 개별 발송될 수 있습니다. 상품 박스 안에 내용물이 전부 있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상품 누락으로 재배송을 원하실 경우
.
■ 업체배송
– 상품을 발송한 판매처로 재배송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파손된 상품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받아보신 상품이 주문한 상품과 다른 경우, [주문목록/배송조회] 에서 교환 및 반품신청이 가능합니다.
※ 반품/교환 신청은 배송완료 후 7 영업일 이내 가능합니다.
※ 교환 시에는 교환메모(교환사유 및 교환하려는 물품(옵션)명 기재)를 작성하여 동봉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배송 되었어요.
주문한 상품이 파손되어 배송된 경우 교환 및 반품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1. 상품 파손으로 반품을 원하실 경우
   ①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
   ② 반품 사유 및 상품 수거 여부를 선택 후 [반품 신청하기]를 클릭
    ③ 신청 후 2~3일 이내 택배 기사가 방문하여 상품을 수거하여 판매사로 자동 반송됩니다.
※ 주문 시 결제하신 금액은 결제수단에 따라 자동 환불됩니다.
2. 상품파손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교환은 배송완료 후 7일 이내 가능하며, 구매해주신 상품과 동일 상품에 대해서만 가능한 점 양해바랍니다. 동일상품에 대해서는 주문목록 > 교환신청을 통하여 직접 신청 가능하시며  다른 상품으로 교환이 필요한 경우 [문의하기] 로 교환 사유를 접수해 주시면 상품회수에서 교환 상품 배송까지 신속하게 처리하여 드립니다.
◆ 교환가능 기간
① 구매자 단순변심일 경우 : 물품 수령 후 7일 이내
② 표시, 광고 상이, 물품하자(초기불량) :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 교환접수 시, 택배 기사에게 해당 내용이 자동 전달되어 1~2일 내 상품이 회수되며, 교환접수에서 교환상품의 배송까지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교환비용이 부과되며, 이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 교환상품 포장 시, 교환사유와 교환 희망 상품(색상, 사이즈 등)을 기재한 메모를 함께 동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상품을 받은 후 발송되었다는 문자가 왔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상품이 발송된 후 운송장번호를 바로 입력하지 않고 1~2일 뒤에 입력한 경우 배송 안내
문자가 늦게 발송될 수 있습니다.
※ 상품을 수령하셨는데 발송안내 문자메시지를 받으신다고 해서 주문하신 상품이 이중으로
발송 되지 않습니다.

 

Q. 상품의 위치를 알고 싶을 땐, 어떻게 하나요?

Q. 주문 후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배송지 변경은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배송지변경] 버튼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지 변경은 상품이 발송되기 전 “결제완료” 단계에서만 변경할 수 있으며,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배송지 변경] 버튼이 사라지며, 을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의 발송여부를 확인 후 배송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주문을 취소했는데, 상품이 배송 되었다면 어떻게 하나요?
배송 전 취소 접수를 하셨어도, 상품이 이미 출고된 후 취소되었을 경우 배송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만약,상품을 수령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반품 철회 가능합니다.

Q. 배송상태가 계속 ‘상품준비중’이면 어떻게 하나요?
해외에서 배송되는 상품이나 주문폭주로 인해 빠른 배송에 어려움이 있을 경우, [상품준비중] 단계가 길어질 수 있습니다.
■ 업체배송
– 상품을 발송한 판매처로 재배송 가능여부 문의 부탁드립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 방법]
※ PC : 상품페이지 > [판매자 정보란]에 연락처 및 [판매자정보] 확인 가능
Q. 상품을 받지 못했는데, ‘배송완료’라고 나오면 어떻게 하나요?
수취인 부재 시, 택배기사가 경비실 또는 이웃 등에게 임의배송 후 “배송완료”로 표시 하거나, 배송물량 폭주로 배송 전, 배송 시스템에 “배송완료”로 선 등록 후 당일 중으로 배송하 는 경우가 있습니다.
Q. 만약 택배사에서 상품을 분실 했을 경우, 어떻게 하나요?
분실된 상품의 판매자에게 문의 주시면, 계약 택배사 확인 후 분실한 상품의 재배송 및 환불을 신속하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 PC : [마이쿠팡>주문목록/배송조회>배송조회>판매자 정보보기]
– 판매자 연락처 확인 및 문의글 작성 가능합니다.
– 문의글에 대한 판매처 답변내용은 [고객센터>문의내역]에서 확인해주세요.

Q. 부재중으로 상품이 반송된 경우,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게 되나요?
연락처를 잘못 기재하거나 고객의 부재로 인한 경우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Q. 운송장번호가 없다고 하면 어떻게 하나요?
당일 발송된 상품의 경우, 보통 당일 저녁에 해당 배송업체로 상품이 인계됩니다.
상품이 배송업체로 전달되면 배송업체의 시스템에 운송장번호가 등록되므로 익일 오전이면 배송조회가 가능합니다

Q. 휴일에 상품을 받을 수 있나요?
상품의 배송은 택배 서비스가 운행되는 평일과 토요일에 진행되고 있어, 일요일, 공휴일 배송이 불가합니다.

정확한 일정은 택배사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CJ대한통운 ; 1588-1255
■ 한진택배 ; 1588-0011
■ KG로지스 ; 1588-0123
■ KGB 택배 ; 1577-4577
■ 롯데택배 ; 1588-2121
■ 우체국 택배 ; 1588-1300
■ 로젠택배 ; 1588-9988

Q. 배송조회가 안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판매자 직배송으로 일반 택배사를 이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배송조회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배송 현황은 상품 페이지 내 기재 되어있는 판매자 연락처로 확인하거나, [주문목록/배송조회] 내 상품/ 판매자 문의를 활용해주시면 보다 정확하게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Q. A/S 전화 연결이 안 될 경우 어떻게 하나요?
상품의 A/S가 필요 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면 신속히 확인하여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주문한 상품에 대해서 A/S 받고 싶으면 어떻게 하나요?
[주문목록/배송조회]에서 상품명을 클릭하면, 상품설명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A/S 책임자와 전화번호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에는, 상품포장에 기재되어 있는 제조사 및 판매처로 문의해 주시면 정확하게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Q. 착불 배송이란 무엇인가요?
고객님께서 상품의 배송비를 택배기사에게 바로 지불하시는 방법을 말합니다.

Q. 배송비는 상품별로 적용 되는 건가요?
배송비는 상품별로 각각 부과되며, 배송금액 역시 판매자나 상품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 여러 상품을 같이 구매하더라도 배송비는 상품 별로 각각 부과됩니다.
※ 동일한 브랜드의 상품이더라도 판매자에 따라 상품 금액과 배송비가 다르게 책정될 수 있습니다.